우리함께 큐득큐득
4월 2주 우리 함께 큐득큐득 교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3-19본문
4월 13일 주일공과
우리 함께 큐득큐득
*큐득큐득 : 큐티하는 것이 이득이며 키득키득 웃는 웃음소리처럼 즐겁다는 것을 뜻해요.
누가 가장 큰 사람인가요?
[진행 도움]
인도자는 아래에 적힌 대로 또는 그날 성령님이 이끄시는 대로 기도해요. 그런 다음 공과를 시작해요.
하나님, 오늘 말씀이 저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들리기 원해요. 저의 마음과 눈 그리고 귀를 열어주세요.
말씀 읽기 & 질문하기 [누가복음 22장 24~27절]
[진행 도움]
다 같이 말씀을 읽고, 아래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요.
각자가 생각한 답을 돌아가며 나눈 뒤, 아래의 답과 비교하며 말씀을 바르게 이해해요.
- 제자들 사이에 무엇을 놓고 말다툼이 일어났나요? (24절)
(누가복음 22장 24절 : 제자들 사이에 누가 가장 큰 사람으로 여김을 받을 것인가를 놓고 서로 말다툼이 일어났습니다.)
제자들은 누가 가장 큰 사람으로 여김을 받을 것인가를 놓고 서로 말다툼하기 시작했어요.
섬기러 오신 예수님과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을 포기하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 예수님은 가장 큰 사람과 지도자는 누구처럼 되어야 한다고 하셨나요? (26절)
(누가복음 22장 26절 : 그러나 너희가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중에 가장 큰 사람은 가장 어린 사람처럼 되어야 하고, 지도자는 종처럼 되어야 한다.)
예수님은 말다툼하는 제자들을 크게 꾸짖으세요. 그러면서 너희 중에 가장 큰 사람은 가장 어린 사람처럼, 지도자는 종처럼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세요.
섬기러 오신 예수님을 본받아 다른 사람을 더욱 섬기는 우리가 되어야 해요.
본문 정리하기 & 이해하기
[진행 도움]
아래의 해설을 함께 읽으며 본문 내용을 정리해요.
4월 9일 ‘말씀 보며 이해 쏙쏙’(p.100)을 함께 묵상하면 말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제자들은 누가 가장 큰 사람으로 여김을 받을 것인가를 놓고 말다툼을 해요. 예수님은 그런 제자들을 꾸짖으시면서 “너희 중에 가장 큰 사람은 가장 어린 사람처럼 되어야 하고, 지도자는 종처럼 되어야 한다.”라고 말씀하세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도 우리를 위해 가장 낮고 낮은 이 땅으로 오셨어요. 그리고 섬김받으려 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가난한 사람, 아픈 사람, 외로운 사람을 위로하시며 섬기셨지요. 우리도 예수님을 닮아 섬김의 본이 되기로 해요.
적용 질문하기 & 나눔하기
[진행 도움]
평소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아래의 질문에 솔직하게 답하고 나눠요.
그리고 가정, 학교, 교회, 학원 등 일상생활에서 적용해야 할 점을 찾고 실천해요.
Q1. 나는 누구와 어떤 문제로 말다툼을 하나요?
예) 저는 언니와 별 문제가 아니여도 말다툼을 자주 해요. 언니가 자꾸 저를 귀찮아하면서 잔소리도 심하게 하니까 저도 언니를 무시하고 싶은 마음이 자꾸 생겨요. 오늘 말씀의 섬기러 오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저도 언니에게 먼저 좋은 말을 하고 잘 해주려고 노력할게요.
Q2. 나는 어떤 사람이 가장 큰 사람이라고 생각하나요?
예) 저는 돈이 많은 사람이 가장 큰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돈이 많으면 뭐든지 살 수 있고 하고 싶은 것도 마음대로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큐티하면서 돈이나 성공이 저를 구원해 줄 수 없다는 게 깨달아졌어요. 천국에서 가장 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섬김과 사랑을 적용하는 제가 될게요.
기도제목 나누기
•친구(가족) 1
•친구(가족) 2
•친구(가족) 3
•선생님(부모님)
마무리 기도하기
[진행 도움]
인도자는 본문 말씀과 지체들의 나눔, 기도 제목을 담아 기도한 뒤 공과를 마쳐요.
하나님, 큰사람으로 여김 받으려 하지 않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힘쓸게요.
첨부파일
- [별큐] 4월 2주 공과 업로드용.pdf (83.0K) 0회 다운로드 | DATE : 2025-03-26 11:06: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