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M

  • 큐티인
  • 세미나
  • 스토어
  • 사역
  • 소개
  • 고객지원
  • 큐티인
    큐티인 소개
    GQS 청장년
    GQS 청소년
    우리함께 큐득큐득
  • 세미나
    THINK 목회 세미나
    목회자 THINK 양육
    등록 및 신청
  • 스토어
    큐티인
    정기구독신청
    단행본
    양육교재
  • 사역
    Q-NET
    언론보도
  • 소개
    인사말
    QTM 소개
    발자취
    QTM CI
    오시는길
  • 고객지원
    공지사항
    FAQ
    문의하기
    입금자 찾기

GQS 청소년

GQS 청소년

청큐 8월 3주~5주 GQS 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15-08-08

본문

8월_3주_5주_GQS_인도자용_지침서.zip

편집부 사정상 8월 뒷부분 GQS 지침서는 한꺼번에 올려드립니다.

날짜를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는 데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8월 3주 : 234p, 8월 16일 주일

* 8월 4주 : 266p, 8월 23일 주일

* 8월 5주 : 298p, 8월 30일 주일  


 

감사합니다.


===============================================================================================


83

제목 : 하나님나라의 큰 자

본문 말씀 : 누가복음 22:24-38

GQS에 들어가기 전, 인도자가 기도로 시작하고 본문 말씀을 찾아 함께 읽습니다. 83GQS 말씀은 814일 본문(220p) 말씀입니다.

 

핵심 말씀

누가복음 22:27

앉아서 먹는 자가 크냐 섬기는 자가 크냐 앉아서 먹는 자가 아니냐 그러나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

 

1) 마음 열기

본격적으로 말씀을 나누기 전, 오늘 주제와 관련한 일상적인 질문을 나누어보세요. 아래 질문을 나누며 오늘 말씀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처음에는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 일인데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높아지려는 마음 때문에 안 좋은 결과로 마무리된 일은 없었나요?

 

2) 말씀 기초 쌓기

말씀을 잘 이해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말씀 속에서 답을 찾아 적어본 후 함께 답이 무엇인지 나누어봅니다.

 

Q. 하나님의 나라에서 큰 사람은 누구인가요?(26-27)

(2226-27, 너희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큰 자는 젊은 자와 같고 다스리는 자는 섬기는 자와 같을지니라 앉아서 먹는 자가 크냐 섬기는 자가 크냐 앉아서 먹는 자가 아니냐 그러나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큰 사람은 어린 사람처럼 겸손하게 행동하고, 다른 이들을 섬기는 사람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에서는 섬기는 자보다 섬김을 받는 자가 크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기 전날 밤에도 제자들의 발을 씻겨주시며 제자들을 섬기셨습니다.

 

Q. 예수님은 베드로를 위해 어떤 기도를 하셨나요?(32)

(2232,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예수님은 베드로를 위해 그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예수님과 함께 죽을 것도 각오했다는 베드로에게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고 말씀해주시며, 베드로가 예수님을 부인할 것을 미리 알려주십니다. 주님은 베드로가 영적 전쟁에서 실패할 것을 미리 아시고, 다시 예수님께로 돌이켜 믿음의 형제들을 굳게 하는 사명을 감당하기를 간절히 바라셨습니다. 그래서 베드로의 믿음을 위해 기도하신 것입니다.

 

3) 말씀 이해하기

아래 해설을 토대로 하여 말씀을 나눕니다. 당일 본문 해설(814, 222p)을 미리 묵상하신 후 말씀을 나누면 더 도움이 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시기 전날 밤, 제자들이 교만과 질투에 사로잡혀 서로 누가 큰 자인지를 따지며 다툽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하나님나라의 큰 자와 세상에서 큰 자의 차이를 알려주십니다. 이 세상 왕은 백성 위에 군림하고 집권자들은 은인이라 칭함 받지만,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제일 높은 사람이 마치 나이가 어린 사람처럼 겸손하고, 다스리는 자는 종의 모습으로 섬깁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전날 밤에도 제자들의 더러운 발을 친히 씻어주시는 섬김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13:4-11). 비록 이토록 철없는 제자들이었지만, 예수님은 주님과 함께 고난을 겪은 동역자로 인정해주시며 하나님나라에서 먹고 마시며 사람들을 다스리는 특권을 약속하십니다.

 

4) 나눔 질문

내가 생각하는 큰 자의 모습은 무엇인가요? 하나님나라의 큰 자로서 내가 섬겨야 하는 대상은 누구이며, 구체적으로 어떻게 섬길 것인가요?

나눔 질문을 오늘 말씀에 근거하여 지체들과 자유롭게 나누어보세요.

 

5) 삶으로 본보이기

오늘 묵상한 말씀을 삶 가운데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적어보세요.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깨달은 것을 삶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적어봅니다. 위에 나눔 질문을 통해 서로 나누었던 이야기 속에서 말씀으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가정과 학교, 교회에서 적용할 점을 적습니다.

 

6)나를 위해 기도하기 / 친구를 위해 기도하기

마지막으로 함께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오늘 말씀에서 적용할 점을 삶에서 잘 실천할 수 있게 해달라는 기도와 각자 중보받기 원하는 고민이나 문제를 나누고 적어봅니다. 마지막으로 기도로 마무리합니다. 기도는 각자 돌아가며 오늘 말씀으로 한 마디씩 기도하고, 마지막으로 인도자가 기도합니다. 인도자가 기도할 때는 오늘 말씀을 토대로 하여 각자의 기도제목을 위해 기도합니다.


==========================================================================


84

제목 : 나를 기억하소서

본문 말씀 : 누가복음 23:26-43

GQS에 들어가기 전, 인도자가 기도로 시작하고 본문 말씀을 찾아 함께 읽습니다. 84GQS 말씀은 819일 본문(244p) 말씀입니다.

 

핵심말씀

누가복음 23:42

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1) 마음 열기

본격적으로 말씀을 나누기 전, 오늘 주제와 관련한 일상적인 질문을 나누어보세요. 아래 질문을 나누며 오늘 말씀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내가 잘못해서 벌을 받을 때 나는 내 잘못을 순순히 인정하나요? 겉으로는 인정하는 척했지만 속으로 억울했던 적은 없었나요?

 

2) 말씀으로 기초 쌓기

말씀을 잘 이해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말씀 속에서 답을 찾아 적어본 후 함께 답이 무엇인지 나누어봅니다.

 

Q.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달린 두 행악자 중 한 사람이 구원을 얻습니다. 그는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었나요?(40-42)

(2340-42,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이르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이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두 행악자 중 구원을 얻은 한 사람은, 자신이 저지른 죄를 주님께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구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행악자는 자기 자신이 죄인이라는 것을 알았고, 예수님이 100% 옳으시다는 것을 인정하였습니다. 또한 예수님만이 자신을 구원해주실 분이라는 것을 믿었습니다.

 

Q. 예수님이 구원을 얻은 행악자에게 하신 말씀은 무엇이었나요?(43)

(23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은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라고 말하는 한 행악자에게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사실 이 행악자는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며 자신의 죄를 깨닫고 회개했기에 구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3) 말씀 이해하기

아래 해설을 토대로 하여 말씀을 나눕니다. 당일 본문 해설(819, 246p)을 미리 묵상하신 후 말씀을 나누면 더 도움이 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한 사람에게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말을 들은 사람은 바로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던 두 행악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구원받을 수 있었던 것은 자기 죄를 예수님께 시인하고 예수님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