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QS 청소년
청큐 24년 11월 4주 GQS 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4-10-31본문
청소년 큐티인 소그룹 큐티나눔 해설(지침서)을 올려드립니다.
** 2024년 11월 4주 지침서는 11월24일 GQS 본문(2024년 11-12월 호 132-133p)입니다.
이용하는 데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11월 4주
그 큰 일을 생각하여
사무엘상 12:19-25
▶ GQS에 들어가기 전 인도자가 기도로 시작하고 본문 말씀을 찾아 함께 읽습니다. 11월 4주 GQS 말씀은 11월 20일 본문(112-115p) 말씀입니다.
◆ 핵심 말씀
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 일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 (사무엘상 12:24)
◆ 마음 열기
▶ 본격적으로 말씀을 나누기 전, 오늘 주제와 관련된 질문으로 서로 나눠보세요. 아래의 질문은 오늘 말씀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내가 오래 기억하고 싶은 추억은 무엇인가요?
◆ 말씀 기초 쌓기
▶ 말씀을 잘 이해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말씀 속에서 답을 찾아 적어본 후 함께 답이 무엇인지 나누어봅시다.
Q. 백성은 어떤 죄를 지었다고 고백하나요? (19절)
백성들은 드디어 “우리가 모든 죄에 왕을 구하는 악을 더하였나이다”회개합니다. 그런데 이런 회개가 있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내가 잘못했음에도 나를 끝까지 사랑해주시는 하나님과의 기억이 쌓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은 필요합니다. 떼부리는 기도로 하나님이 아닌 눈에 보이는 왕을 구했음에도 하나님께서는 이 백성을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암몬 자손의 왕 나하스로부터 승리하게 해주셨고, 애굽에서 그저 노예로 살았는데 구원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이 큰 일을 기억하며 그 사랑을 깨달을 때 회개의 자리로 갈 수 있습니다.
Q. 사무엘이 백성을 위해 무엇을 하겠다고 했나요? (23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끝까지 사랑하셔서 구원해 주셨듯 한 사람 사무엘도 이 백성을 끝까지 사랑합니다. 사무엘은 죽는 순간까지 백성들을 위해 기도하며 가르칠 것을 다짐합니다. 이처럼 나를 끝까지 사랑해주는 한 사람을 통해 회개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너희가 왕을 구하는 죄를 범했다고 꾸짖기도 하고, 때론 그럼에도 너희를 포기치 않겠다고 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 한 사람의 사랑으로 우리는 회개의 자리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 사랑이 우리가 평생 기억하고 생각해야 할 큰 일입니다.
◆ 말씀 이해하기
▶ 아래 해설을 토대로 하여 말씀을 나눕니다. 당일 본문 해설(11월 20일, 114p)을 미리 묵상하신 후 말씀을 나누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우레와 비가 쏟아지자, 백성은 하나님이 아닌 세상 왕을 달라고 요구한 죄를 깨닫습니다. 사무엘은 그런 백성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마음을 다해 여호와를 섬기라"라고 전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을 기뻐하시며 버리지 않으십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더욱 겸손하게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얼마나 큰일을 행하셨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 환경과 사람을 통해 우리에게 끝없는 사랑을 보여주십니다. 그 사랑은 내 죄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을 통해 정점을 찍습니다. 이 큰 구원의 일을 기억하며 언제나 온 맘 다해 주님을 섬겨야 합니다.
◆ 말씀 나누기
▶ 나눔 질문을 오늘 말씀에 근거하여 지체들과 자유롭게 나누어보세요.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은 누구이며, 내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 삶으로 본 보이기
▶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깨달은 것을 삶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적어봅시다.
오늘 묵상한 말씀을 삶 가운데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적어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