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신간 안내] 《THINK 양육》 동반자용, 말씀대로 믿고 살고 누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송부영 작성일 19-04-25본문
“‘THINK 양육’은
지식을 쌓기 위한 성경공부가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을 바꾸는 훈련입니다.”
‘구속사로 성경을 읽어가는 큐티’를 배우는 양육 지침서!
‘생각’(think)을 바르게 하면,
어떤 환경에서도 ‘감사’(thank)가 나오고,
큐티의 궁극적인 목적인 영혼 구원의 사명을
발견하는 데까지 이르게 됩니다.”
‘예수님이라면 나와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하실까?’ 생각하는 큐티 훈련
QTM(대표 김양재 목사)에서 청장년을 위한 양육 지침서 《THINK 양육(동반자용)》이 출간됐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성경 지식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삶을 나누고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는 훈련을 위한 책입니다.
신앙고백으로 시작해 하나님에 대해 생각하고 나누며,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실제적으로 배우면서 자기 자신을 직면하게 합니다.
더 나아가 큐티와 기도생활, 예배생활이 자연스럽게 실제 삶에 녹아들도록 합니다.
각 과에는 THINK 양육을 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말씀으로 해석한 생생한 간증이 과제 예시로 담겨져 있어
더욱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THINK 양육은 각 과마다 ‘THINK’의 원리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마음열기’(Telling)입니다. 내 삶이 예수님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생각해 보면서 마음 문을 열고 생각을 나눕니다.
두 번째 단계는 ‘말씀 읽기’(Holifying)입니다. 주님을 만나는 묵상의 시간으로, 매주 다른 주제의 큐티 말씀을 묵상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해석하기(Interpreting)입니다. 내 생각을 내려놓고 나를 만나 주신 하나님의 생각, 곧 구원의 관점으로 성경을 보도록 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돌아보기(Nursing)’입니다. 주제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쓰면서 매 과의 주제를 좀 더 명확하게 돌아보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는 ‘살아내기(Keeping)’입니다. 한 주간 《큐티인(Qtin)》(큐티엠 발행 격월간 QT)을 활용하여 큐티를 하고,
매주 주제에 맞는 생활 숙제를 하면서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자기 입장에서 생각하기에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고, 원망과 불평의 올무에 갇히기 쉽습니다.
이렇듯 여러 생각이 넘쳐나는 시대에 ‘THINK 양육’은 내 생각에 치우치지 않고 예수님의 생각을 구하며 말씀 안에서
나와 다른 ‘너’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사건을 주님의 마음으로 깊이 체휼하고 십자가 지는 사랑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이 책을 통해 무너진 영적 질서가 바로 세워지고 관계가 회복되며,
자신과 가정, 공동체 중수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저자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