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신간소식] 김양재 목사의 큐티강해 요한계시록2 『말씀을 먹으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화윤 작성일 21-03-31본문
“우리가 깨지고 거듭나고 새롭게 되려면‘말씀’이 있어야 합니다.”
“날마다 말씀을 먹으며 나의 문제를 하나님 앞으로 가지고 나가야 합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큐티강해 요한계시록 2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요한계시록 큐티강해 1권 『내가 너를 아노라』에 이은 두 번째 책으로 계시록 5장부터 10장까지의 말씀 묵상을 담았습니다. 2권의 시작인 5장부터는 계시록의 핵심 주제라고 할 수 있는 어린 양의 심판과 구원에 대해 본격적으로 말씀하십니다. 일곱 인 재앙, 일곱 나팔 재앙 등 우리가 ‘요한계시록’ 하면 흔히 떠올리는 여러 재앙들이 이제 본격적으로 등장합니다.
재앙 이야기만 하니까 요한계시록은 무섭다고 덮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말씀을 듣든지 안 듣든지 심판과 구원은 반드시 임합니다. 예수가 없으면 이 땅에 주어질 것은 화(禍), 재앙뿐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너희에게 재앙이 기다리고 있다. 돌아오라!” 하며 마지막으로 애타게 경고하시는 말씀이 바로 요한계시록입니다. 즉, 계시록은 재앙의 말씀이라기보다는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 곧 사랑의 책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재앙이라는 말이 남의 이야기가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자인 김양재 목사는 재앙을 당하는 것만으로 우리가 변화되고 구원 받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수많은 재앙 속에서 우리가 깨지고 거듭나고 새롭게 되려면 하나님의 말씀이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재앙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재앙을 통해 말씀으로 변하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날마다 말씀을 먹으며 나의 문제를 하나님 앞으로 가지고 나가야 합니다. 성경을 날마다, 조금씩, 오래 씹어 먹으며 내게 주시는 말씀으로 들을 때 내 몸에 영양소가 되고 새로운 세포가 되어서 우리 삶에 말씀의 권세가 임합니다. 김양재 목사의 큐티강해 요한계시록 2 『말씀을 먹으라』를 통하여 모든 독자들이 작은 두루마리의 권세를 누리는 인생, 말씀의 권세가 임하는 인생 되기를 소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